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테크에 핑계가 많다면? - 부자언니 재테크 특강 세트

서평/2020

by _10eggs_ 2020. 2. 20. 09:09

본문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유튜브를 통해 유수진 자산관리사를 알게 되었다.

여동생에게 조언하는 콘셉트.

가볍게 읽을 동기 부여가 필요하다면 추천!


 

부자언니 재테크 특강 세트

부자언니 재테크 특강 세트

유수진

이 상품은 YES24에서 구성한 상품입니다. (낱개 반품 불가). [도서] 부자언니 부자특강 | 저 | 세종서적 부자는 되고 싶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기초적인 학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젊은 여성 직장인들을 위해 금융 환경에 맞는 체계적인 재테크법을 알려준다. 마인드 컨트롤 법부터 월급관리,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법까지...

 

 

 

 

 

 

 

 


인정과 메타인지

 

자본주의 안에서 돈을 추구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고 돈을 좋아하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현재의 나의 고정 지출과 수입, 가입한 상품의 상황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메타인지)이 재테크의 기본이다. 이것이 선행되어야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종잣돈을 모을 수 있다. 종잣돈을 모으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핵심은 <완벽한 공부법>에서도 나오는 이야기지만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동기부여

총 3권의 책이 묶여 있지만 한 권은 다이어리 형태로 실질적으로 실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부자특강은 투자 자체를 배우려고 읽기보다는 동기부여 측면에서 읽는다면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책 자체가 구어체로 되어 있고, 정말 친누가가 옆에서 조언하듯이 쓰여 있어서 짧은 시간에 읽고 "나도 할 수 있다!" 정도의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이어서 부자연습은 앞서 동기부여가 된 상태에서 기본적인 투자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개인적으로는 유튜브로 접했다면 굳이 책을 볼 필요가 있나 싶었다. 뭔가 더 다른 이야기가 있을 것 같았는데 유튜브의 내용이 책에 거의 다 들어 있었다. 

계속 여자들을 위한다는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이런 것에 민감하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나의 경우에는 하나의 콘셉트이라 생각하고 읽었다.


어떻게 적용해 볼 수 있을까? 이렇게 실천하자!

1. 또 다른 재테크 서적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를 읽고 적용하고 실천할 생각

아쉽지만 책에 대한 만족도 상당히 떨어진다. 지금 읽고 있는 책에 기대를 하는 중이다.


"부자가 되는 것도, 공부를 하는 것도 메타인지를 통한 인정이 기본이다."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