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B Webinar] 독일취업 - 엔지니어 출신 여성 취업 정보

컨설팅/코칭

by _10eggs_ 2020. 8. 27. 07:00

본문

우리나라로 치면 코레일 같은 독일의 DB에서 오는 9월 3일에 virtuelle Veranstaltung 즉 웨비나(웹으로 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독일의 북부와 동부 (Hamburg, Hannover, Braunschweig, Berlin, Cottbus, Schwerin)의 인력 보충을 위한 이 행사는 여성만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이 8월 27일까지라 늦은 감은 있지만, 형식이 굉장히 독특하고, 다음 기회가 또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DB homepage

여성이라고 무조건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엔지니어를 첫 직업으로 갖고자 하는 경험 없는 또는 오랜 휴식기간을 가진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웨비나는 약 2시간에 걸쳐서 진행이 되고 발표와 토론형식으로 진행되며 주제는 다음과 같다.

  • Bauprojekte bei der Deutschen Bahn
  • Entwicklungswege & Karrieremöglichkeiten
  • Frauen in Führung
  • Vereinbarkeit von Beruf und Familie
  • back2job nach längerer Auszeit
  • Onboarding & Benefits

6가지 주제 중에 한 가지를 골라서 참석하면 된다. 제목만으로는 행사의 내용을 가늠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back2job nach längerer Auszeit"의 경우에는 경단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행사의 특이점은 바로 이것!

Wenige Tage nach dem Event lernen wir uns in einem virtuellen Vorstellungsgespräch
persönlich kennen und können Deine Einstiegsmöglichkeiten unter Berücksichtigung
Deiner individuellen Wünsche und Deiner Kompetenzen besprechen. Ganz nach unserem
Leitsatz: Willkommen, Du passt zu uns!

해석하자면, 행사 마친 후 수일 안에 DB와 개인적으로 온라인 면접을 보게 된다. 이때 개인적인 역량 및 요구사항 등을 점검한 뒤 입사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지원 방법 역시 간단하다. 8월 27일까지 Anmelden (bewerben이 아닌 점에서 지원만 하면 웨비나에 참석할 수 있는 것 같긴 한데 모집 공고에는 Wir freuen uns auf Deine Bewebung이라고 하는 것으로 보아 확실하지는 않다. )하고, 9월 3일에 참석하면 된다. 신청할 때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제출하면 되는데 필수가 아니라 optional이라고 되어 있다. 

다만 희망 연봉을 주관식으로 적어야 하고, 졸업한 최종 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한국인의 경우 Andere를 고르면 된다.

앞으로도 좋은 구인구직 정보가 있으면 종종 포스팅 하겠다.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